20.3 C
Seoul
2021년 8월 1일 (일요일)
Home칼럼통일과 북한의 민주화 그리고 공중(共衆)

통일과 북한의 민주화 그리고 공중(共衆)

통일은 경제적 가치만으로 논할 수 없다. 초기에 우리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할 수 있겠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통일은 이익이 될 것 이다. 북한의 도발로 인한 한반도 긴장감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이 빠져나가는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더이상 없을 것 이다. 또한 국토의 반절을 개발하는 수익도 사라지지 않는다.

또한 우리에게는 한반도 전역에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의 뿌리를 내리고, 북한의 동포들을 구원해줄 의무가 있다. 우리가 누려온 자유,평등의 가치를 북녘의 동포들에게도 선사하고 실향민과 이산가족들의 오랜 염원을 해결해줄 수 있으며 통일한국 7000천만의 힘으로 중국과 일본이 주도하는 동북아시아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 이다.

평화통일은 성립하지 않을 것 이다. 미국과 중국의 이권이 개입되있는 한반도에서 평화 통일은 결코 불가능 하다. 그렇다고 하여 전쟁을 하자는 것은 아니다. 모든 것을 잃을 3차 세계대전으로 진전될 전쟁을 이 땅에서 막아내야 한다.

우리가 시민의 힘으로 부조리한 권력을 세차례 무너뜨렸듯, 폭정을 일삼던 차우셰스쿠를 루마니아인들이 끓어내렸듯이 북한의 ‘인민’ 들 스스로 그들의 정권과 맞서 싸워야 한다. 우리는 북한의 동포들에게 방송등을 통해 민주주의와 공화주의를 교육하여 그들을 훌륭한 ‘공중’으로 키워야 한다.

일각에서 남북을 국가 對 국가로 바라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통일보다는 평화 공존을 택하는 것이 오늘날 한국인들의 통념이 되었다.

그러나 나는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하여 통일이 꼭 필요하다고 가열차게 주장한다!

<ⓒ 스윕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시거나, 스윕포커스에 후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 Advertisment -
김동민http://kimdongmin0262.modoo.at
스윕포커스 대표기자를 맡고 있는 김동민 기자 입니다. '다가가는 정치, 재미있고 정확한 뉴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